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놀토 아이브 장원영 국적 논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4. 13.
 
 
 
 

tvN ‘놀라운 토요일’

‘놀토’에 아이브 완전체가 뜬다.

8일 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 5주년 특집에 아이브가 완전체로 출격한다.

이날은 아이브 멤버 안유진, 가을, 장원영, 리즈, 레이, 이서가 출연해 5종 닭구이가 걸린 팀 대항 릴레이 받아쓰기에 도전한다.

tvN ‘놀라운 토요일’

유진과 가을은 언니 팀을, 원영과 리즈는 04년생 동갑 팀을, 레이와 이서는 막내 팀을 이룬 가운데, 시작부터 통통 튀는 개성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유진, 가을은 K-POP 척척박사임을 자부하며 받쓰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원영과 리즈는 “우리가 받쓰 최약체라고 생각한다. 우리 팀에 오는 도레미는 자존감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공감을 얻었다. 레이, 이서는 재미있는 받쓰를 하고 싶다면서 김동현을 희망 멤버로 지목했다.

tvN ‘놀라운 토요일’

이후 세 팀으로 나뉜 아이브가 멤버들을 선택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도레미들은 꼴찌로 선택되는 수모를 피하려고 저마다의 장점을 어필, 후끈 달아오른 분위기 속 팀원이 구성됐다. 한편 이날은 단 1번의 받쓰만 진행되는 만큼 팀 간 불꽃 튀는 명승부가 펼쳐졌다. 언니 팀에서는 ‘여자 키어로’의 면모로 놀라움을 안긴 유진, 맏언니답게 적극적으로 의견을 낸 가을이 이목을 사로잡았다.

막내 팀의 레이 역시 결정적인 단어를 캐치하며 활약했고, 신동엽 딸의 친구라는 이서는 급할 때마다 “친구 아빠”라고 외쳐 폭소를 선사했다. 동갑 팀은 화려한 예능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리즈는 연신 “나 천재인가 봐”라며 자신을 셀프 칭찬하며 엉뚱 매력을 발산했다. 원영 역시 반전 입담을 마음껏 풀어내 현장을 들썩이게 했다.

tvN ‘놀라운 토요일’

이날은 더욱 풍성해진 5주년 특집 힌트와 힌트를 선점을 위한 도레미들의 치열한 미니 게임도 진행됐다.

또 간식 게임으로는 ‘5래방 반주 퀴즈’가 출제됐다. 유진은 간식 게임에서도 키처럼 마음에 드는 노래를 고르는 여유로움으로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다. 유진, 가을은 함께 카리스마 폭발 댄스도 보여줬다. 여기에 이서와 김동현의 세대 통합 퍼포먼스, 키, 유진, 레이, 이서의 콜라보 무대, 뉴진스 완전체와 도레미들의 합동 공연까지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

방송은 8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장원영 나이 키 프로필, 중국 국적 화교, 언니 가족, 성형 몸무게 풀스토리


장원영은 23년에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이돌챔프'에서 지난 12월 30일부터 1월 13일까지 2023년을 맞이해 ‘갓 어른이 된, 04년생 아이돌’이라는 주제로 팬투표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총 154,674의 투표수 중 32.17%의 득표율로, 다수의 후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아이브의 장원영이 ‘20세 어른이 된, 04년생 아이돌’ 투표 1위에 선정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원영 나이 실제 키 몸무게 프로필 및 중국 국적 화교 논란, 친언니 가족, 성형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원영

장원영 데뷔 학창시절 길거리캐스팅

올해 나이 20살인 장원영은 지난 2018년 프로듀스101에서 프로젝트 걸그룹인 아이즈원으로 데뷔해 2021년 12월 아이브로 새롭게 데뷔했습니다.


장원영은 길에서 발견한 보물이라고 하는데요. 소속사 스타십은 2017년, 장원영이 14살일 때 발굴했습니다. 캐스팅 관계자는 "친언니 졸업식 장에서 봤다. 바로 러브콜을 했다. 큰 키와 귀여운 마스크에 반했다"고 회상했습니다.

이에 대해 장원영은 "저는 원래 공부 중이었다. 언니 졸업식에 갔다가 캐스팅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어렸을 때 아이돌엔 관심이 없었고 오히려 공부를 잘해서 아나운서나 변호사를 꿈꿨다고 합니다. 2019년에 출연한 '문제적 남자'에서 장원영은 초등학생 때 플루트, 피아노, 바이올린, 수영 학원 등을 다니고 집에 오면 수학, 영어 과외 등 공부에 대한 열정이 대단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장원영 엄마가 "원영아~ 하기 싫으면 안 해도 돼"라고 하면 "엄마 더 하고 싶어요"라고 했을 정도였으며, 코피가 나는 일도 빈번했다고. 미국으로 여름 캠프를 다녀온 적이 있는데, 그 당시 진지하게 유학을 고민하기도 했다고 하며, 재학 시절 학생회장을 맡은 경험이 있을 정도로 학업에 진심이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장원영 중국 국적 화교 논란 프로듀스101 프로필

장원영 중국 국적 화교?

장원영은 과거 프로듀스101 방송 당시 Mnet 홈페이지에 표기된 영문 이름 chang yuang ying (장 위엔 링) 으로 표기되며 때 아닌 화교 논란을 겪기도 했습니다.

장원영 화교 논란이 지속되자 프로듀스 제작진 측에서는 장원영의 영어 표기를 JANG WON YOUNG으로 서둘러 바꿨는데요. 이에 네티즌들은  '장원영 국적이 중국이고 중국인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 것입니다.

장원영의 국적 논란이 커지자 영문이름이 변경됐으나,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별다른 해명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장원영 국적은 한국으로 알려졌으나, 2018년 5월 대만 뉴스 매체 ‘ETtoday’에서 장원영을 소개한 기사에서 "스타쉽 연습생 Zhang Yuanying은 실제 대만소녀로 혼혈이며, 아버지는 대만인 어머니는 한국인"이라 보도한 사실이 재조명 됐습니다.

 

 

아이브 장원영

장원영 프로필

나이 2004년 8월 31일 생
신체 키 173cm, 몸무게 47kg 혈액형 O형, 발크기 245mm , 시력 0.5좌안/1.0우안
고향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학력 서울신용산초등학교 (졸업), 용강중학교 (중퇴),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국적 대한민국
가족 부모님, 언니(2001년생)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아이브(IVE)
데뷔 2018년 10월 29일 IZ*ONE 미니 1집 COLOR*IZ, 2021년 12월 1일 IVE 싱글 1집 ELEVEN
별명 워뇨, 워녕/워뇽, 갓기 등
MBTI E??? (앞 글자가 E인 것만 안다고 밝혔으며, IVE 멤버들 중 유일하게 MBTI를 완전히 밝히지 않음)

 

 

장원영 졸업사진

장원영 성형?

장원영은 성형 의혹이 항상 따라다닙니다. 워너비 아이돌에 작은 얼굴과 뛰어난 이목구비 때문일 텐데요.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된 장원영 졸업사진을 보면 젖살이 남아 있는 풋풋한 모습이며, 지금의 얼굴과 크게 다름 없는 얼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장원영 언니 가족 사생활 노출

장원영의 가족들이 사생활 노출로 인해 곤혹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11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장원영 언니 실물 사진"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습니다.


해당 글에서 작성자는 "OO학교 한국무용과 시절이며 맨 오른쪽이 장원영 언니"라고 적었는데요. 이같은 설명과 함께 일반인인 친언니 얼굴이 모자이크 없이 그대로 공개된 것입니다. 앞서 지난 5월 장원영의 등기부등본이 유출되며 집 주소와 아버지 이름 등이 공개되며 화두에 오른 바 있는데요. 계속되는 사생활 노출에 비판의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장원영은 아이돌의 필수요소인 '비주얼', '춤 실력', '끼' 삼박자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뛰어난 표정 연기와 자연스러운 제스처인 퍼포먼스가 강점입니다.


자타공인 비주얼 센터로, 데뷔 초엔 귀여움 가득한 비주얼이었다면, 현재는 화려한 외모에 성숙미가 더해졌습니다.

 

언어에 재능이 있어 영어와 일본어를 잘하는데요. 연기, 진행 등 말로 풀어나가는 일에 두각을 나타내 '뮤직뱅크' 37대 은행장(MC)으로 발탁되어 1년 4개월간 안정적인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에 장원영은 방송 관계자들에 높은 평가를 받았고 광고계의 러브콜도 쇄도했습니다. 뷰티, 패션, 이동통신사, 아웃도어 등 업종을 가리지 않고 광고모델로 활약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그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댓글